0

위로이동 아래로이동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제품리뷰

제품리뷰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문의 드립니다.
작성자 아시아마트 (ip:220.87.30.32)
  • 평점 5점  
  • 작성일 2008-05-19 13:22:12
  • 추천 19 추천하기
  • 조회수 1275

안녕하세요 이지훈 고객님

아시아마트 이창섭 입니다.

 

^^;; 고객분들께서 민감한 단가에 대한 질문의 해주셔서 그런지 매출이 좀.... ↓   ^^;;

 

오해가 없으시도록 우선 식품유통 과정부터 설명 드려야 할듯 합니다.

업체에 따라서 자사에서 직접 유통하는 경우가 있고 대리점을 통해 유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뚜기나 제일제당, 농심같은 국내에서 내놓라 하는 식품 제조, 수입, 유통 회사들은 대부분 대리점의

통한 유통을 하고 있습니다.

대리점 유통의 보통은 영업 지원금이란 판촉비가 지원 되는데요

분기 마감을 하여 얼마 이상 매출을 내면 얼마를 준다거나 물품을 더 준더거나 하는 형태입니다.

좀더 자세히 설명 드리면 1분기에 1억 이상 매출시 10% 지원금 지급 등의 형태랍니다.

이경우 마감시 9천 500만원 매출을 낸 업체라면 500만원어치 물품을 공짜로 판매하더라도 지원금 1천만원의

이익이 생기기에 물품을 선발주 한후 덤핑으로 물품을 매각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또는 식품 유통후 사업 부진으로 폐업하여 덤핑 물품이 나오기도 하구요 

이러한 물품이 특판이나 행사 물품으로 판매 됩답니다.

간혹 집 주변 슈퍼에서 대형 마트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매장 앞에 진열해 판매하는 상품 많이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마트의 경우는 조금 형태가 다른데요 마트의 판매 수수료가 보통 판매가의 30~40% 정도 됩니다. 물론 제품에 따라 5~10% 대로 조정 되기도 하는데요 평균 25%~30% 선이랍니다.

그러다 보니 대리점 같은 유통업체는 입점이 어렵고 제조 또는 수입사에서 직접 납품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중간에 벤더라하여 마트의 기존 거래 업체를 통해 입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마트에서는 수수료 인하 또는 진열 위치 변경, 할인 행사등 여러가지 이유로 할인 행사를 유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객님께서 신X계 백화점 식품 매장에서 보신 상품에 서비스물품이 붙어 있었다니 당연 행사 물품이겠네요

 

그리고 당사는 동남아 수입 식품이 전문이기에 주로 팔리는 제품도 수입 식품류입니다.

그런데 이금기 굴소스는 오뚜기에서 수입하여 대리점을 통해 유통되고 있습니다.

 

당사에서 판매하는 오뚜기 제품이라고 해봐야 해선장, 굴소스 이 두가지 입니다.

그렇기에 대리점에 단가를 받아 봐야 단가 자체가 비싸답니다.

 

저희가 오뚜기 즉석 카레부터 라면, 소스등 오뚜기 전제품을 취급하고 판매량도 많다면 당연 입고가가 낮아 지겠죠

그런데 아시아마트에서 오뚜기 전제품을 판매 한다고 해서 매출이 일어 나지도 않고 재고 부담에 보관 창고 확보까지 어려움만 있기에 입점이 어렵답니다.

 

이금기 해선장, 굴소스, 프리미엄굴소스, 파인애플, 땅콩버터 등은 시중에서 너무 쉽게 구할수 있는 제품들이고 수입 유통사도 메이저급 회사들이기에 마진이 없다 말할수 있을정도랍니다.

이러한 제품들이 시중에 쉽게 구할수 있고 메이저급 회사에서 취급한다는건 그만큼 회전율도 좋다는 의미인데 아시아마트에서는 동남아 수입식품이 주류이다 보니 가격을 아무리 낮게 한다한들 제조 수입사에서 요구하는 수십~수백박스의 출고는 불가능하답니다.

 

또한 상기에 말씀 드렸듯 마트의 경우 여러가지 사유로 제조, 수입사와 협의하에 가격할인, 이벤트, 1+1 행사등 여러가지 이벤트가 가능하지만 인터넷 쇼핑몰의 경우 가격이 고정 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일전에 가격을 인하한적이 있는데 하루전에 주문하신분이 항의 하신 경우가 있을정도로 가격에 굉장히 민감한게 인터넷이기에 가격 변동이 쉽지 않답니다.

 

쌀국수와 라이스페이퍼등 수입식품 대부분 국제곡물가 상승과 유가 상승으로 수입가가 2배 이상 높아 졌답니다.

그럼에도 현재 가격을 못 올리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오픈 매장을 찾아보시면 마트보다 더 저렴하게 파는곳도 있답니다.

상기에 말씀 드린 덤핑 물품이 굉장히 많이 나오기에 현재 마트가의 반값이하에 판매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답니다.

특히 식품의 경우 유통기한이 있어 재고는 많고 기한은 짧으면 바로 반에 반 가격으로 파는 경우도 많답니다.

그러므로 가격의 비교는 오픈 매장이 아닌 인터넷 가격과 비교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너무 장황하게 중구난방 설명 드렸는데 단가 부분은 분명 비싼 제품도 있고 저렴한 제품도 있답니다.

그럼 이해 부탁 드리구요 가격 책정이 잘못된 부분은 아니라는점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Original Message ----------

 동일 제품을 웹 사이트에서 구매하면 당연히 시중가 보다 쌀 것으로 인식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무조건 싸란 법은 없지만...우연히 이 프리미엄 굴소스를 신X계 백화점 식품 매장에서 보았는데

 

가격이 6,500원에 서비스물품까지 붙어 있더군요.

 

혹시나 가격 책정이 잘못 된 것이 아닌지 해서 문의 사항 남깁니다.

 

수고하세요~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39354 이금기 프리미엄굴소스 510g 굴의 함유량이 높아요 클래식 2015-11-30 1616
26615 이금기 프리미엄굴소스 510g 맛나요~ 유구리 2011-12-27 1325
23865 이금기 프리미엄굴소스 510g 굴함유량~ sunshine 2011-07-08 1577
19003 이금기 프리미엄굴소스 510g 진한 굴소스~ 라파 2010-09-05 1702
15775 이금기 프리미엄굴소스 510g 굴 함량이 높아 구입해봤어요 이정화 2010-01-03 1756